임플란트 수술에 사용되는 국산(한국) 브랜드와 외국 브랜드는 차이가 있나요?

임플란트 수술에 사용되는 국산(한국) 브랜드와 외국 브랜드는 차이가 있나요?

당연히 외국 브랜드가 더 역사가 길고 품질이 좋습니다. 임상 기간이 우리나라 브랜드보다 길기 때문에 생각해보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그래서 국내 임플란트 업체들이 능력을 인정받고 있지만 세계적인 임플란트 기업들과 완벽히 경쟁하기는 아직 조금 어렵습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외국업체들은 임플란트 제조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했고 우리보다 더 빨랐기 때문에 외국 제조업체의 임플란트 제품은 보다 국내 제품들보다 조금 더 정교하고 세밀하며 내구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우리나라 브랜드들도 상당히 기술력이 올라왔습니다. 즉, 국내산 써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고 실제로도 크게 뒤처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국산도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과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임플란트 시장에서도 인정받았습니다.

그러므로 국내에서 생산된 임플란트 제품도 품질이 좋고 국내 임플란트 브랜드 제품을 사용해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현장에서도 국내산 엄청 많이 씁니다. 꼭 외국산만 브랜드만 선호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환자의 선택이지만 국내산, 외국산 둘 다 좋다고 보면 됩니다.

결국 환자는 자신이 방문하는 치과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문의하고 임플란트 수술 시 고려할 수 있고 자기 치아 상태에 따라 권장되는 브랜드들이 있기 때문에 환자와 의사가 상의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만약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다면 초기 상담 시 문의해 보아야 합니다. 예컨대, 오스템 임플란트(한국산) 같은 국내 제품을 쓸 건지 혹은 스트라우만(스위스) 같은 외국 제품을 쓸 건지 고려해 보시고 임플란트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직접 의사와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하나 안하면 어떻게 될까?

임플란트는 최소 몇살부터 가능한가요? 20대, 30대가 해도 될까요?

임플란트 평생 가나요? 평생동안 쓸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