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니를 가능하면 왜 끝까지 살려야 하는가? feat. 자연치아

생니를 가능하면 왜 끝까지 살려야 하는가? feat. 자연치아

자연치아를 가능하다면 끝까지 보존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생니를 살릴 수 있다면 임플란트는 가능한 미루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치과와 관련된 일을 하시는분들이라면 동의 하실겁니다. 오늘은 짤막하지만 왜 생니를 꼭 끝까지 살려야 하는지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dental-clinic

자연 치아는 임플란트보다 더 이상적입니다. 뭐 내 몸에 붙어서 나는 거니까 당연히 좋은 거 아니냐? 라는 질문은 빼고 생니 자체가 잇몸 조직과 치조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치아, 뿌리 및 치주 조직에 좋은 자극을 제공하기 때문에 치아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쉽게 말해서, 더 자연스럽기 때문에 더 좋은 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임플란트가 좋다고 할지라도 자연 치아 조직을 100% 구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치아를 잘 관리하는 것이 임플란트나 틀니를 끼는것보다 훨씬 더 경제적인건 너무 뻔한 소리지만 그래도 사람들은 치과에 잘 안갑니다. 그 이유는 무섭고 귀찮아서 그리고 돈도 많이 깨지니까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꼭 치과에 가서 진료를 받고 현재 치아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무조건 더 이득입니다. 만약 충치가 있는데 방치하면 방치하면 더 깊게 진행되고 잇몸 질환도 더 심해집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픈 건 둘째치고 우리 통장이 거덜날 수 있으니 꼭 정기적으로 검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스케일링은 건강 보험 되잖아요? 최소한 그거라도 꼭 받읍시다.

경고문

그렇다고 해서 아무 치과나 막 가라는 것은 아닙니다. 언론에서 공개되었던 어떤 치과의사의 과잉 진료로 인한 피해를 보면 이 또한 우리가 무시할 수 있는 내용이 아닙니다. 만약에 치과에 갔는데 발치를 해야 한다는 둥, 신경치료를 해야 한다는 둥 이런 내용을 일단 들먹이거나 얼핏 들어도 비싼 치료를 권한다면 무조건 다음에 치료하겠다고 하고 일단 나와야 합니다. 왜냐고요? 한 명의 치과의사의 내용만 듣고 과잉 진료인지 아닌지 판단이 안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다른 치과도 가서 진료 받아봐야 합니다. 비슷한 결과가 나온다면 사실일 가능성이 높지만 그게 아니라면 과잉 진료로 소위 덤탱이 씌울려고 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으니까요. 그러니 치과 진료를 받을 때는 최소 3곳을 찾아가서 진료받고 비교해 보셔야 합니다. 양심 있는 치과의사도 많지만, 양심에 털 난 치과의사도 있으니까요. 꼭 기억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하나 안하면 어떻게 될까?

임플란트는 최소 몇살부터 가능한가요? 20대, 30대가 해도 될까요?

임플란트 평생 가나요? 평생동안 쓸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