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하기 전에 뼈이식 필요한 이유, 비용 등은 얼마일까?

임플란트하기 전에 뼈이식 필요한 이유, 비용 등은 얼마일까?

임플란트하기 전에 뼈이식이 필요한 이유와 비용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뼈이식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인지 안 하면 안 되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bone-grafting

임플란트 수술 전에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는 다양하지만, 반드시 뼈이식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보통 임플란트는 구강 내에 치아를 고정할 충분한 뼈조직이 있을 때 시행하게 되는데 뼈가 좀 얇거나 충치나 치아 근 위축 등의 이유로 뼈가 변형되거나 소실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뼈이식이 임플란트 식립 전에 실시되고 있습니다.

환자의 상황에 맞추어 실시하게 되는 뼈이식은 임플란트를 시행하기 전에 충분한 뼈조직을 확보하는 수술로, 일반적으로 한쪽 혹은 양쪽의 상악골 부, 아래턱 공부, 또는 골 양자에서 수술을 시행합니다. 뼈이식 비용은 보통 30만 원에서 70만 원 사이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누누이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항상 임플란트 수술, 뼈이식, 치아교정 등 치과 관련 진료를 받아보실 때는 꼭 세 군데 이상 치과를 방문해서 치과의사의 실력과 비용 등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금액도 무척 다르지만, 실력도 다르기 때문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과잉 진료에 대비해서 항상 신중한 결정 하시길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하나 안하면 어떻게 될까?

임플란트는 최소 몇살부터 가능한가요? 20대, 30대가 해도 될까요?

임플란트 평생 가나요? 평생동안 쓸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