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해 넣은 치아가 덜렁 덜컹 거리는데 왜 그런걸까요?
임플란트 해 넣은 치아가 덜렁 덜컹거리는데 왜 그런 걸까요?
임플란트 수술 받고 한 6년 조금 넘었는데 이빨이 덜컹거리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질문을 주신 분이 계시더라고요. 오늘은 이에 대해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
임플란트 해 넣고 6년 지나고 이빨이 덜렁거리거나 덜컹거린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는 10년 이상은 유지되는 편이므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가능한 한 빨리 치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가 덜컹거리거나 덜렁이는 이유는 임플란트 주변의 뼈가 노폐물로 인해 손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치과 전문의는 치주 염증을 제거하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는 치료를 실시해야 합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임플란트가 부적절한 위치에 삽입되었거나, 임플란트와 주변 조직 간에 충돌이 발생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또 다른 수술이 필요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임플란트 수술 받은 곳에 직접 가셔서 판단을 받아 보아야 합니다.
다른 원인은 임플란트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임플란트가 치아에서 벗어나거나, 부러지거나, 또는 불완전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열거한 원인이 없고 스스로 판단하기에 현재 임플란트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면 일단 치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늦게 치료하면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고 자칫 치료 시기를 놓칠 우려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 아픈 즉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늘 깨끗하게 치아 관리하시고 아프면 바로 병원 가봅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