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한지 10년 지났고 근대 이 부분이 시큰 한데 이유가 뭔지 진짜 왜 그럴까요?

임플란트 한지 10년 지났고 근대 이 부분이 시큰 한데 이유가 뭔지 진짜 왜 그럴까요?

임플란트 수술을 받고 10년이 지났는데 해당 부위가 시큰하다는 질문을 받았는데 오늘은 이에 대한 답변을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Implant

임플란트 한지는 10년이나 흘렀는데 통증이나 불편함이 발생했다면 여기에 대해선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인 이유는 임플란트 주변 조직의 염증과 감염으로 인한 불편함이 많습니다.

염증은 임플란트 주변의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건 심각한 상황으로 진행될 수 있으니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뼈 손상과 임플란트의 이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기 위해서는 구강 위생에 더욱 신경써서 칫솔과 치실 등으로 임플란트 주변을 청소하고,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받아야 함을 기억하시면 좋겠네요.

감염은 임플란트 주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감염을 의미하는데 은근히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어서 발견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염의 증상은 통증, 출혈, 부기, 붓기 등이 있습니다. 감염을 예방하려면 치아를 깨끗이 유지하고,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항생제 등의 처방을 반드시 따라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7-10년이 지나고 임플란트 부위에 통증이나 시큰한 느낌이 있다면 현재 이상이 있다는 의미이니 과거 수술 받았던 병원에 내방하여 반드시 다시 현재 상태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임플란트의 부적절한 위치나 크기, 뼈 손상 등의 원인으로 인해 통증이 생길 가능성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금니 임플란트 꼭 해야 하나 안하면 어떻게 될까?

임플란트는 최소 몇살부터 가능한가요? 20대, 30대가 해도 될까요?

임플란트 평생 가나요? 평생동안 쓸 수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