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주위에 음식물이 많이 끼는데 그 이유가 뭔가요? 어떻게 관리하죠?
임플란트 주위에 음식물이 많이 끼는데 그 이유가 뭔가요? 어떻게 관리하죠?
임플란트 수술 이후에는 음식물이 끼는 것이 더 많이 느껴지실 겁니다. 오늘은 왜 음식물이 자주 끼게 되는지 또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를 해 넣은 그 주위가 충분히 결합하기 전까지는 임플란트 주변에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부위의 염증 반응과 함께 주변 조직이 부어오르거나 출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임플란트 주위가 미세하게 부어있거나 염증 반응으로 인해 혈액이 많아지면 먹은 음식물이 임플란트와 주변 치조골조직 사이로 잘 끼일 가능성이 커집니다. 또한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통증에 더욱 민감해져서 음식물이 잘 끼이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임플란트 주위로는 다른 정상 치아보다 조금 더 끼는 것도 사실입니다.
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칫솔, 치실, 살균제 등으로 일상적인 구강 관리를 철저하게 실시해야 합니다. 또한 음식물이 끼이지 않도록 유의하며, 물로 입을 헹구는 등의 추가적인 구강 관리 방법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와 주변 조직이 충분히 결합하고 염증이 없어지면 좀 나아질 것입니다.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식사 후 반드시 치실, 치간칫솔로 꼼꼼하게 닦아야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